본문 바로가기

독서_5년 뒤 나를 만드는 곳

<코딩진로> 국문과 출신 개발자의 진로 상담

 

그림 1. 교보문고 리뷰

처음부터 프로그래머가 될 생각은 없었다. 1)

 

 

 

이 책은 개발자, 취업 컨설턴트, HR담당자의 시선에서 IT기업 개발자의 진로를 가이드해주는 책이다.

 

나는 개발자가 아니지만, IT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서 개발자 직무에 대해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. 특히, 취업 컨설턴트와 HR담당자의 시선은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.

 

글이 굉장히 술술 읽힌다. 저자 중 한명인 맹윤호 작가가 국문과 출신의 개발자이기 때문일까? 나와 같은 세대(삼포세대, 기승전치킨집)를 겪은 작가이기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.

 

오랜만에 밤을 지새우며 읽었다. 다른 독자들도 이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.

 

 

 

1) 류채윤, 맹윤호, 박민수, 『코딩진로』, 호모루덴스, 2021, 84쪽